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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nternet/인터넷

웹 2.0 에 관련된 해외 많은 사이트

Web2.0 관련사이트
 
43things(www.43things.com) : 꼬리표 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소셜 네트워크 기반의 블로그 커뮤니티


A9(www.a9.com) : 아마존의 검색엔진으로 Ajax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. 일단 일반 검색이 아닌 전자상거래 검색 분야로 좁혀 전문적인 검색시장부터 노리고 있다.


Browsr : social directory manager 사이트. 쉽게 설명하자면 웹사이트를 주제별로 구분했던 야후 디렉토리 서비스를 사용자들이 구분하는 사이트다. 사회적책갈피(소셜북마크)의 한 종류로 볼 수 있는데, 각종 사이트 링크를 사용자들이 평가하고 분류한다는 점이 특징이다. 물론 꼬리표 적용은 필수.


BudgetTracker(http://budgettracker.com/login.php) :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웹 회계, 일정관리 서비스.


Bunchball(www.bunchball.com) : 플래시 기반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. 개발자들이 직접 게임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.


DrawSWF(http://drawswf.sourceforge.net/) : 웹 상에서 그림을 그릴 수 있다. Java2를 이용한 것이 특징이며 SVG 형식을 활용해 그린 그림을 플래시 애니메이션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점이 독특하다.


Flock(www.flock.com) : 불여우 기반의 오픈소스 소셜 브라우저 공식 사이트. 즐겨찾기, 방문기록, 블로깅 등의 활동을 브라우저 차원에서 제공해준다.


JotSpot(www.jotspot.com) : 개인용 위키 응용프로그램 제공 사이트


KnowNow(www.knownow.com) : RSS 알리미(alert) 시스템 사이트로 기업에서 필요한 정보를 모아서 제공하는 솔류션을 발표했다.


MS 라이브로컬(http://local.live.com) : 미국 주요 지역의 정밀항공사진 지도서비스를 포함한 지역정보 종합서비스


MS 라이브닷컴(www.live.com) : 마이크로소프트가 선보인 라이브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사이트


MS 스타트닷컴(www.start.com) : 마이크로소프트의 개인화 서비스 사이트


MSN 버추얼 어스(virtualearth.msn.com) : 마이크로소프트의 위성지도 서비스


MSN 샌드박스(sandbox.msn.com) : 마이크로소프트가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보여주는 사이트


MusicBrainz(http://musicbrainz.org) : 음악 관련 자료를 RDF 문법을 이용해 제공하는 사이트


Oddpost(www.oddpost.com) : 웹기반 이메일 업체로 DHTML을 이용하여 브라우저에서 아웃룩과 거의 같은 인터페이스를 구현하여 주목받은 회사. 야후가 인수했다.


Orb(www.orb.com) : 웹과 연동해 동영상 사진 화상캠 등을 통해 집안을 관리하거나 각종 알리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홈관리 시스템 사이트.


Podscope(www.podscope.com) : 파드캐스팅 자료를 검색해주는 검색엔진으로 숨은자료(meta data)를 활용한 검색엔진이라는 특징이 있다.


Pubsub(www.pubsub.com) : RSS와 블로그 전문 검색엔진. 구조화된 블로깅(Structured Blogging) 기술을 선보였다.


Real Travel(http://realtravel.com/) : 여행을 주제로 한 소셜 네트워크. 블로그 형식과 지도 연계 정보가 특징이다.


Rico(www.openrico.org) :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RIA기술 사이트. Ajax 기술을 사용한 개발 사이트.


SAGE(sage.mozdev.org) : 불여우 브라우저의 탭브라우징 기능과 접목해 사용하는 불여우 브라우저용 RSS 구독기 확장기능 사이트


W3C(www.w3.org) : 웹표준을 만들고 웹을 주관하는 공식기관. 시맨틱웹에 관한 자료도 이곳에 있다.


ZDNET RSS 공급 페이지(http://www.zdnet.co.kr/etc/feeds/xml/) : 다양한 형식의 RSS를 주제별로 제공해주고 있는 사례를 볼 수 있다.


Zvents(www.zvents.com) : 지역의 각종 행사(이벤트) 검색 서비스. 현재 샌프란시스코 지역의 행사를 검색해주며, 구글맵과 연동되어 장소를 소개한다.


개버(http://www.gabbr.com/) : 사용자가 덧글을 다는 것을 주요 특징으로 내세우는 뉴스 사이트. 덧글 수가 대문의 주요 뉴스에 표시됨으로써 사용자들의 관심도를 측정할 수 있다.


구글 개인화 홈페이지(http://www.google.co.kr/ig) : 구글의 개인화 홈페이지 사이트. 아작스를 도입해 옮기려는 영역을 마우스로 끌어다놓으면 원하는 위치로 바로 재배치되는 것을 볼 수 있다.


구글 라이드파인더(http://labs.google.com/ridefinder) : 구글의 Ride Finder는 검색 지역의 수송수단을 찾아주는 로컬 서비스로, 지도 서비스와 연동되는 서비스다.


구글 리더(http://www.google.com/reader/) : 구글의 RSS 웹구독 서비스. 지메일과 비슷한 화면을 가지고 있으며 검색과 연동된 점이 특징이다.


구글 베이스(http://base.google.com) : 구글이 내놓은 무료 알맹이(content) 검색 서비스


구글 비디오검색(http://video.google.com/) : 구글의 멀티미디어 검색 서비스


구글 야후 교통 날씨 지도(traffic.poly9.com) : '구글맵 + 야후 교통정보 + 월드웨더(worldweather) 날씨정보'를 결합하여 지도를 통해 교통상황과 날씨를 함께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. 그레그 새더츠키(Greg Sadetsky)가 개발했다.


구글 오컷(www.orkut.com) : 사회적 네트워크(Social Network)의 대명사처럼 인식되는 사이트로 평판 시스템과 검색 기능이 특징이다.


구글 지메일(www.gmail.com) : 구글의 웹메일 서비스. 기존의 폴더 방식이 아닌 레이블(lable, 찌종이) 방식으로 편지를 관리하고 있으며 아작스 등을 도입한 점, 2기가바이트가 넘는 용량이 특징이다.


구글 트랜지트 여행 플래너(Google Transit Trip Planner, http://www.google.com/transit) : 구글이 선보인 교통 안내 서비스. 미국 포틀랜드(Portland) 지역에 한정적으로 공개되었다.


구글(www.google.com) : 상장 1년 만에 미국 20대 기업에 들고 100조가 넘는 기업으로 성장한 세계 최고의 검색엔진 기업. 웹2.0 기술을 가장 잘 활용하는 곳이다.


구글 어스(Google Earth, http://earth.google.com) : 구글의 위성지도 서비스


구글 지도(http://maps.google.com/) : 아작스를 도입한 구글의 지도 서비스 사이트


그리스몽키(Greasemonkey, http://greasemonkey.mozdev.org/) : 아론 부드맨이 2004년 12월에 친구를 위해 개발한 불여우 브라우저용 확장 기능의 하나로 자신이 보는 페이지를 재정의해서 볼 수 있다.


나우퍼블릭(http://www.nowpublic.com/) : 사용자들이 기사를 작성할 수 있는 뉴스 사이트로 꼬리표를 적용하고 있다.


넘섬(http://www.numsum.com) : Ajax로 구현한 웹스프레드시트 사이트.


넷바이브스(http://www.netvibes.com/) : Ajax로 구현한 개인이 설정할 수 있는 개인화 페이지.


넷플릭스(www.netflix.com) : 미국의 DVD 대여 사이트로 아작스를 도입해 마우스를 올려놓기만 해도 상자가 뜨면서 DVD 요약 내용이 나온다.


뉴스게이터(www.newsgator.com) : 사용자가 좋아하는 뉴스, 사이트, 블로그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. 아웃룩이나 피드데몬을 이용할 수도 있다.


다음 RSS넷(rss.daum.net) : 국내 포탈로는 처음 선보인 RSS웹구독기.


닷지볼(www.dodgeball.com) : 휴대전화 소셜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. 구글이 인수했다.


델리셔스(http://del.icio.us) : 조슈아 샤흐터(Joshua Schachter)가 만든 소셜 북마크 공유 서비스. 웹2.0 시대에 플릭커와 함께 양대 스타로 떠오른 사이트로 야후에 인수되었다. 30만 사용자들이 1000만개 즐겨찾기(북마크)를 공유했다.


디그(www.digg.com) : 슬래시(slashdot.org)와 같은 뉴스 포럼 사이트. 2006년 초부터 슬래시의 트래픽을 따라잡을만큼 급성장했다. 슬래시는 편집진에 의해 주제가 선정되지만 디그는 사용자의 투표(digg it)를 통해 선정되는 점이 다르다. 네티즌의 자발적 참여가 성장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 보여주는 사례.


라스트 에프엠(http://www.last.fm/) : 사회적 음악 혁명(social music revolution) 목표로 운영되는 음악 사이트. 입력된 정보를 바탕으로 비슷한 성향의 개인 라디오스테이션이나 사용자를 찾아준다.


라에드는 어디에(http://dear_raed.blogspot.com) : 블로그의 매체성을 가장 잘 보여준 살람팍스의 블로그


라이브마크스(http://sandbox.sourcelabs.com/livemarks/) : Ajax로 구현한, 델리셔스(del.icio.us)의 새로 추가된 북마크 실시간 보기 사이트.


라이트리(www.writely.com) : 웹 기반의 워드프로세서. 웹에서 문서를 작성한 후 컴퓨터에 Word, HTML, ZIP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고 공유도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.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최근 주목받는 사이트.


라이트보드(www.writeboard.com/) : 아작스 기반의 웹 기반의 공동 게시판. 문서를 함께 공유한다.


로조닷컴(www.rojo.com) : 블로그라인스와 같은 웹 기반의 RSS 구독기. 포크소노미 기술로 꼬리표에 가중치를 부여해 구성원들이 체계화시키고 있다.


롤요(www.rollyo.com) : 사용자가 원하는 사이트를 묶어두면 해당 사이트만을 대상으로 검색해주는 개인화 검색엔진. 데이브 펠이 만들었다.


리멤버더밀크(http://www.rememberthemilk.com) : Ajax를 적용한 할일 목록 관리 사이트. 메신저로 수신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.


리야닷컴(http://riya.com) : 인공지능 사진 검색엔진


마요미(www.mayomi.com) : 브라우저 상에서 사용 가능한 웹 마인드맵 서비스.


마이스페이스(www.myspace.com) : 미국 10대들이 주로 사용하는 커뮤니티 사이트


마이웹2.0(http://myweb.yahoo.com) : 야후가 내세우는 소셜 검색엔진(social search engine)


맵와우(http://mapwow.com/) : 구글지도 API를 이용하여 와우(World of Warcraft게임) 지도를 표시하는 사이트. 다양한 형태로 응용되는 혼합(매시업) 서비스의 한 예를 볼 수 있다.


모든블로그(www.modenblog.com) : 휴대전화를 이용해 RSS를 구독할 수 있는 한국 사이트


모질라(www.mozilla.org) : 불여우(Firefox) 브라우저와 천둥새 편지 프로그램을 등을 배포하는 사이트. 오픈소스와 플랫폼 기반의 프로그램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.


미보(http://www.meebo.com) : Ajax로 구현한 웹메신저. 당연히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메신저다. MSN 메신저 외에 야후, ICQ, 구글토크 등과도 연결된다.


믹시(www.mixi.co.jp) : 일본의 사회적 네트워크 사이트로 한국의 싸이월드와 구글을 섞은 것 같은 사이트다.


백베이스(www.backbase.com) : 아작스 기반의 응용 프로그램 개발 사이트


백팩잇(www.backpackit.com/) : 아작스 기반의 개인정보 관리 사이트


버블쉐어(http://www.bubbleshare.com) : 아작스 기반의 사진 사이트. 아작스를 이용해 3배 디지털 돋보기로 사진을 확대해볼 수 있으며, 사진에 음성을 덧붙일 수 있다.


베이스캠프헤이치큐(www.basecamphq.com/) : 아작스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사이트.


보잉보잉(http://boingboing.net) : 해외의 블로그 사이트. 방문객들의 불여우 브라우저 사용자가 IE 사용자를 추월하는 일이 나타나 화제를 모았다.


블로거닷컴(www.blogger.com) : 가입형 블로그 서비스. 구글이 인수했다.


블로그라인스(www.bloglines.com) : 전문 RSS웹서비스로 가장 유명한 곳. 해외 사이트지만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이유로 한국 네티즌도 많이 사용한다. 애스크지브스에 인수된 후 IAC로 넘어갔다.


블로그펄스(www.blogpulse.com) : 블로그 검색엔진


비링크리스트(www.blinklist.com/) : 아작스를 이용한 소셜북마크 관리 사이트


새도우즈(www.shadows.com) : 아작스를 이용한 소셜북마크 관리 사이트


샤프리더(www.sharpreader.net) : RSS구독기인 샤프리더 배포 사이트


세이바로직(www.ceiva.com) : 디지털액자 판매 기업으로 가족들이 사진을 인터넷에 올려놓기만 하면 다음 날 액자를 통해 새롭게 올라온 가족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.


소셜텍스트(www.socialtext.com) : 기업용 위키 제품 사이트


스카이프(www.skype.com) : VoIP 서비스의 대표 사이트로 이베이(eBay)에 최대 41억 달러라는 천문학적인 돈을 받고 인수되었다.


스퀘어프리 HTML에디트(http://www.squarefree.com/htmledit/) : Ajax로 구현한 실시간 HTML 편집기


스폰지셀(http://spongecell.com/) : Ajax로 구현한 웹캘린더. iCal, webCalendar의 파일을 읽어 일정을 등록할 수도 있고, 일정을 RSS 다른 사람에게 공개해 제공할 수도 있다. 영역 설정 후 마우스를 약간 끌면 일정 입력 창이 뜨는 특이한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.


시맨틱웹 커뮤니티 포탈(www.semanticweb.org) : 시맨틱웹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포탈. 시맨틱웹에 관한 행사나 다양한 정보가 올라오며 시맨틱웹 컨퍼런스인 ISWC 정보도 여기에 올라온다.


싱잉피시(www.singingfish.com) : AOL 검색기에서 선보인 멀티미디어 검색 사이트


썸원뉴(www.someonenew.com) : 스카이프를 플랫폼으로 이용하고 있는 데이트 사이트


아이스로켓(www.icerocket.com) : 블로그 검색엔진


아작스 사이트 모음(http://www.maxkiesler.com/index.php/mhub/category/) : 아작스 사이트 모음


애스크지브스(www.ask.com) : 검색 엔진. 블로그라인스를 인수했으나 애스크지브스 자체가 IAC로 인수되었다.


애플 아이튠즈(http://www.apple.com/itunes/) : 애플의 온라인 뮤직 스토어인 아이튠즈는 고객이 자신의 마음에 들도록 RSS 공급 내용을 설정할 수 있다.


야후 360(http://360.yahoo.com) : 야후에서 만든 블로그와 소셜 네트워크를 혼합한 서비스


야후 앤서즈(Yahoo Answers, http://answers.yahoo.com) : 네이버 지식인과 비슷한 문답형 커뮤니티


야후 위젯(http://kr.widget.yahoo.com) : 야후가 인수한 콘파뷸레이터를 위젯이라는 이름으로 배포하는 사이트


야후 피플링(http://kr.ring.yahoo.com) : 구독하는 RSS를 테마별로 공유하는 커뮤니티 성격의 사이트


어댑티브패스(www.adaptivepath.com) : 웹 디자인 회사로 Ajax라는 이름을 만든 Jesse James Garrett의 에세이를 볼 수 있다.


업커밍(www.upcoming.org) : 트래킹 서비스 사이트. 야후가 인수했다.


에트시(http://www.etsy.com) : 다양한 기술을 적용한 쇼핑몰. 색깔 별 재질 별로 상품을 볼 수 있고, 상품 색을 바꿔볼 수 있고, RSS로 상품 목록 지원에 꼬리표를 사용한 꼬리표구름 목록까지. 그외 다양한 웹2.0 기술을 사용하는 쇼핑몰.


엑스파이더(www.xpyder.co.kr) : RSS구독기인 엑스파이더 배포 사이트


오데오(http://odeo.com/) : 파드캐스팅 포털 사이트.


오디오블로그닷컴(www.audioblog.com) : 파드캐스팅과 비디오 블로그 서비스 사이트.


오라일리 미디어(www.oreilly.com) : 미국의 미디어기업으로 국내에는 IT전문 출판사로 더 유명하다. 웹2.0 컨퍼런스를 주최하며 웹2.0이라는 낱말을 만들고 전파시켰다.


오버추어(www.overture.com) : 한국에서도 검색광고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는 세계 검색광고 시장의 강자. 야후에 인수되었다.


올블로그(www.allblog.net) : 한국의 대표적인 메타사이트로 등록된 블로그 사이트의 RSS를 모아서 보여준다.


워크스팟(www.workspot.com) : 브라우저 상에서 리눅스를 사용할 수 있다. 현재 설치된 것은 Red Hat 8 & Mandrake 9.1 remote desktops.


웨이백머신(www.archive.org) : 인터넷의 과거 정보를 저장하고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로 웹사이트 문서 저장에서 텔레비젼 프로그램 저장까지 다양한 정보를 기록하고 있다.


웹2.0컨퍼런스(www.web2con.com) : 오라일리가 주최해 2004년 10월 5일부터 일주일 동안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웹2.0 컨퍼런스의 공식 사이트


웹2.0 지도(http://www.fourio.com/web20map/


) : 웹2.0 사이트를 보여주는 사이트. 구글지도에 전세계 웹2.0 사이트를 표시하고 있어 한 눈에 웹2.0 사이트를 파악할 수 있다.


위키피디아(www.wikipedia.org) : 전세계 네티즌이 참여해 만드는 공용백과사전


윙크(www.wink.com) : 마이클 태니(Michael Tanne)의 태그 기반 검색엔진. 태그랭크(TagRank)을 이용한 필터링을 통해 최고의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검색 결과를 발행하는 기능이 특징이다. 스팸이 없는 깨끗한 검색결과도 특징이다.


이글루스(www.egloos.com) : 한국의 블로그 전문 사이트. '이글루스 가든'이라는 꼬리표를 적용한 새로운 커뮤니티를 선보였다.


잉키보드(http://www.cfcassidy.com/InkyBoard/) : 태블릿PC(Tablet PC)를 위한 칠판(Whiteboard). 인터넷 상에서 칠판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.


인트라V뉴스(www.intravnews.com) : 아웃룩 플러그인 방식의 구독기 배포 사이트


자쿠바(www.jacuba.com) : 철자 검사 사이트. 브라우저나 사용환경에 상관 없이 동작한다는 점이 특징이다. 윈도 사용 환경이 아닌 경우 유용.


조이엔트(Joyent, www.joyent.com) : 개인의 편지나 일정, 주소록 등을 관리하는 PIMS 서비스로 기존 서비스와 다른 점은 꼬리표를 이용해 분류를 하고, 아작스, 주소록의 구글지도 연동과 같은 시맨틱웹 기술을 이용하는 점이다.


지오뉴스(Geonews, http://www.wereporters.com/geonews.htm) : 구글 뉴스와 구글 맵을 혼합한 서비스로 하우징맵, 지오블로거와 함께 혼합(mash-up) 서비스의 한 종류로 주목받고 있다.


지오블로거(www.geobloggers.com) : 세계 주요 도시에서 찍은 사진들을 구글 지도에 표시해주는 사이트. 네티즌이 플릭커에 올린 해당 도시 사진에 지오블로거를 이용해 도시이름 꼬리표를 붙여주면 구글의 지도를 선택할 경우 관련 사진이 뜨는 서비스다.


짐브라(Zimbra, www.zimbra.com) : 개인일정 서비스로 아작스와 RSS, 스카이프, 구글지도 연동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.


칼렌다허브(http://www.calendarhub.com) : Ajax로 구현된 일정관리 사이트.


콘파뷸레이터(www.konfabulator.com) : 콘파뷸레이터라는 대시보드 프로그램 개발사. 콘파뷸레이터도 XML과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위젯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자들이 개발하기 쉽다. 야후에 인수된 후 야후 위젯(http://kr.widget.yahoo.com)으로 다시 태어났다.


클립마크스(www.clipmarks.com) : 신문 잡지의 일부를 찢어서 보관하는 것처럼 웹에서도 일부분을 보관할 수 있도록 하라는 사이트. 웹페이지 전체가 아니라 부분만 찢어서 보관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트로, 웹 상의 페이지 일부 클립(스크랩)은 물론 소셜클립마크를 지향하고 있는 사이트다.


클립폴리오(klipfolio, www.serence.com) : 작은 크기의 RSS 구독기 프로그램인 클립폴리오 배포 사이트


키코(http://www.kiko.com) : Ajax로 구현된 일정관리 사이트.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와 찌종이(레이블)를 지원한다.


타다리스트(www.tadalist.com/) : 할 일 목록 관리 사이트


타이프테스터(http://typetester.maratz.com) : Ajax로 구현한 글꼴(font) 비교하기 사이트


태그클라우드(www.tagcloud.com) : 꼬리표 낱말의 크기가 모두 달라 꼬리표가 구름모양으로 표시된다는 꼬리표구름. 꼬리표 기술을 알아보려면 들러야 할 곳이다.


태터센터(www.tattertools.com) : 블로그 프로그램인 태터툴즈를 만들어 제공하는 곳. 최근 꼬리표 기술을 적용해 커뮤니티 사이트로 변화중이다.


테일랭크(http://www.tailrank.com/) : 수 천 개 블로그 중에서 최고의 알맹이만을 골라서 보여준다는 사이트. 사용자들이 직접 기사를 수정하는 것이 특징이다.


테크노라티(www.technorati.com) : 2천만 개의 블로그가 등록된 꼬리표(tag) 기반의 블로그 전문 검색엔진. 구글보다 빨리 블로그를 검색해준다는 이유로 스타가 되었다.


토크디거(www.talkdigger.com) : 메타링크 검색엔진. 자신이 알고 있는 URL을 입력하면 해당 URL을 인용한 사이트를 찾아준다. 즉 특정 URL을 화제로 삼은 사이트를 찾아주는 검색엔진.


토픽스넷(www.topix.net) :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30만 주제의 뉴스를 찾아주는 서비스


트라이루비(http://tryruby.hobix.com/) : 아작스로 구현한 루비 사이트. ruby 인터프리터쉘을 웹에서 사용 할 수가 있다.


파드캐스트(www.podcast.co.kr) : 파드캐스팅을 지원하는 국내 사이트


파인도리(http://www.findory.com/) : 뉴스와 블로그를 결합시켜 뉴스를 읽고 배우고 개인화시키는 서비스. 인공지능형 뉴스 사이트라는 점이 특징이다.


판도(www.pando.com/) : 누구나 무료로 어떤 크기의 파일이나 폴더라도 이메일로 전송하는 응용 프로그램.


패닉닷컴 쇼핑몰(http://panic.com/goods/) : Ajax를 이용한 쇼핑카트의 예를 볼 수 있다.


페이스북(http://facebook.com/) : 미국 대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커뮤니티 사이트


프로토페이지(www.protopage.com) : 개인화된 뉴스, 쪽지(sticky notes), 즐겨 찾기, 그외 각종 웹페이지를 하나의 페이지에서 볼 수 있게 만든 개인화 홈페이지 서비스 중 하나. 아작스(Ajax)를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.


플란조(http://www.planzo.com) : 일정관리 사이트로 다른 사람들과 일정 공유로 커뮤니티 일정 관리 가능. Ajax를 이용하여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 지원. RSS 공급 지원.


플릭커(www.flickr.com) : 꼬리표 기반의 사진 사이트. 웹2.0을 대표하는 사이트로 각종 상을 휩쓸다가 야후에 인수되었다.


피드데몬(http://www.bradsoft.com/feeddemon) : 가장 대표적인 RSS 구독기 프로그램인 피드데몬 배포 사이트


피드버너(www.feedburner.com) : 개인 블로그의 트래픽 부담을 덜기 위해 RSS 트래픽을 대신 떠안는 서비스.


피드스터(http://feedster.com) :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검색 엔진과 XML 웹 컨텐트 신디케이션 기업.


피카사(http://picasa.google.com/) : 웹 기반의 사진 관리 편집 사이트. 구글에 인수되었다.


하우징맵(www.housingmaps.com) : 폴 레이드매처(Paul Rademacher)라는 디자이너가 개발한 부동산 서비스로 구글지도에 크레이그리스트(craigslist)의 부동산 정보를 결합했다.